본문 바로가기

선입후기

르쿠르제 고메 밥솥으로 밥짓기/무쇠 주물 밥솥

728x90

주부로서 정말 쉽다고 생각했던 밥 짓기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요즘 많이 느끼고 있어요.

좀 더 맛있는 밥을 먹고 싶은 욕구가 장비 탓으로 옮겨가 새로운 장비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무쇠가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더라고요.

어릴 때 아궁이에 불 지펴가며 했던 가마솥 밥맛이 생각나는 무쇠 말이에요.

가마솥에 짓은 고슬고슬한 밥을 먹은 후 누룽지로 숭늉을 만들어 먹었던 그때의 그 추억이 생각납니다.

 

솔직히 무쇠 밥솥을 사기위애 몇 달을 고민했어요.

어렵게 르쿠르제 고메 밥솥으로 결정했어요.

시즈닝(무쇠 길들이기)이 필요하지 않은 에나멜 코팅된 재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에나멜 무쇠 주물은 단단한 재질과 탁월한 열전도율이 특징으로 현대적인 조리법과 조리 준비에 매우 적합." 

 

18cm 2L 밥솥으로 선택
넘침 방지 수분 커버

사용 전 모든 포장과 라벨을 제거 후 뜨거운 비눗물로 제품을 씻고 헹군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 후 사용.

이 제품은 가스, 기름, 석탄, 목재를 연료로 사용하는 오븐, 가스레인지, 전기 가열판 또는 글라스 세라믹 상판, 인덕션 등의 열 기구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깨끗하게 씻고 처음 밥을 지어 봅니다

밥 짓기전 가장 중요한 것은 쌀을 씻어 30분 이상은 물에 불려놔야 합니다.

아쉽게도 그 과정의 사전이 없네요.

밥 짓기 완성 사진을 올려 봅니다.

넘침 방지 수분 커버 덕에 솥으로 많이 끓어 넘치지는 않았어요.
개인적인 제 느낌은 그냥 밥맛 좋아보인다 입니다.

정말 고슬고슬하게 밥이 잘 지어졌어요.

스스로 칭찬하며 밥 한 그릇 뚝딱! 했습니다.

지금 일주일 정도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