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직업은 주부

나만을 위한 요리-순대 볶음 만들기

728x90

요즘 아들 등교를 시키면서 집을 나가 하교 후 도서관에 갔다 집에 돌아오면 오후 6~7시가 되네요.

정말 저도 제가 어디 일하러 가는 워킹맘 같다는 착각을 하겠어요.

백수 과로사 한다는 말이 웃긴 이야기가 아니네요.

 

모처럼 아이 등교시키고 집으로 돌아와 점심을 해 먹을 시간이 있었어요.

무얼 해 먹어볼까? 고민하다....

언제부터 냉동실에서 큰 자리 차지하고 있는 순대가 생각나 순대볶음으로 결정했어요.

 

*  순대 볶음 만들기  *

 

재료 : 순대, 배춧잎 5장, 대파 1대, 양파 1개, 청양고추 1개

양념장 : 양조간장 2T, 쌈장 1T, 들깻가루 5T,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T

물 반컵, 설탕 1t, 참기름 조금, 통깨 조금, 후추 약간

 

자~~ 이제 순대볶음 만들어보아요.

정말 만들기 전부터 군침이 흘러 혼났어요. ㅋ

 

1. 양념장을 미리 만들었어요.

   재료를 넣어 다 섞어주면 됩니다.(고추장 대신 쌈장을 넣었는데 요거 괜찮았어요.)

2. 준비한 채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보통 양배추를 많이 사용하는데 없어서 집에 있는 배춧잎을 사용했어요.

3. 냉동 순대 찜기에서 5분 정도 쪄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4.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 준비한 채소와 양념장을 넣고 볶아 줍니다.

5. 배추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준비한 순대를 넣고 함께 볶아 주면 됩니다.

6. 고추장 대신 쌈장을 넣었더니 비주얼이 조금 별로라 고춧가루 1스푼을 추가했어요.

7. 요리가 끝이나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그릇에 담아내면 끝입니다.

 

들깻가루가 들어가 담백하면서 쌈장 특유의 맛도 더해져 괜찮았어요.

한 그릇 뚝딱! 기분 좋게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