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직업은 주부

경상남도 교육청 창원도서관-sns홍보서포터즈가 되다/sns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토요 책동산 수강생 모집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홍보 서포터즈가 되었어요.

제가 자주 찾는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에서 sns 홍보 서포터즈를 뽑는다는 공지를 보고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하고, 새 정보를 빠르게 알 수도 있을 듯 해 신청했는데 감사하게도 합격을 했어요.

아쉽게도 집 이사랑 여러 일정들이 복잡한 상황이라 마음이 많이 분주하긴 하지만 재미있게 활동해 보겠습니다.

 

그 첫번째 이야기로 비대면으로 sns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이 있었어요.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서포터즈분들과 온라인으로 인사 나누고 같은 활동에 서로를 독려하는 마음으로 참여했습니다.

위촉장을 액자에 담아 주셨는데 너무 이뻐 마음이 황홀하기까지 했네요.

감사선물도 주셨어요.

보냉가방, 우산, 텀블러... 정말 생활에 필요한 것들이 덤으로 저에게 오니 더 기쁜건 저만 아는 비밀입니다.


솔직히 도서관하면 책 대여하고 열람, 공부하는 곳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잖아요.

지금의 도서관은 다양한 문화행사를 많이 하고 있어요.

특히 저처럼 아이 육아를 도와주는 곳으로 생각해도 틀린 것은 아닐 거라 생각해요.

저도 아이 돌이 되기전부터 도서관 행사에 많이 참여했어요.

그럴 때마다 드는 생각은 이 좋은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다였어요.

앞으로 이런 마음으로 좋은 행사 바로바로 올려볼게요.

 

이번에 홍보서포터즈 활동을 하는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에 대한 소개를 잠깐 할게요.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cwlib.gne.go.kr/

 

https://cwlib.gne.go.kr/cwlib/sso/business.jsp

 

cwlib.gne.go.kr

1983년 11월에 경상남도립도서관으로 개관 해

2019년 3에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어요.

<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의 시설 안내  >

총 부지 면적 : 12,199㎡
건물 : 7,271㎡(본관 1,655㎡ , 별관 1 : 3,577㎡ , 별관 2 : 2,039㎡)

 

창원시 교육단지 내에 있는 도서관은 솔직히 접근성이 조금 떨어져요.

시설도 본관, 별관 1, 2로 나눠져 있어 이용에 다소 불편이 따릅니다.

이런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년을 목표로 통합자료실을 짓고 있다고 해요.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이상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오늘은 곧 다가올 4월의 행사 중 하나를 소개해 드릴게요.

 

「토요 책동산 수강생 모집」 안내입니다.

 

저는 초등학생 아들을 키우면서 가장 많이 드는 생각이 어릴 때 책 읽는 습관을 잘 길러야 한다입니다.

어릴 때부터 부모님이랑 도서관을 함께 다니며 도서관이 공부하고, 조용히 책 읽는 딱딱한 공간이 아니라 편안하고 친숙한 공간이라는 인식을 심어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주말, 일주일의 피로를 아이와 함께 도서관으로 향하는 것은 어떨까요!!!???

 

토요 책동산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다 다음 달에는 대면으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해요.

대상 연령은 8~10세 아동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꽃이 핀다 책을 읽고, <봄꽃 액자 만들기> 수업이 진행된다고 해요.

신청기간은 3.30(화) 10:00~부터이고

수업은 4.3.(토) 14:00~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 서두르세요!!

 

 

 

*이글은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  sns 홍보서포터즈 활동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