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직업은 주부

칭찬합니다)-창원시 진해구 쓰레기 분리배출에 관한 질의응답/동성산업/쓰레기 분리배출

728x90

주택으로 이사를 한지도 일주일이 흘렀네요.
아파트에 살다 주택으로 이사오며 가장 걱정한것이 쓰레기 배출 문제였습니다.
아파트는 관리실에서 관리를 하니 지정된 날에 배출하면 알아서 정리해줬고,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는 매일 배출이 가능해 편하게 살았죠😰

제가 이사한 주택은 골목길 안에 있어 쓰레기 배출에 불편함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 진해구청 환경미화과에 문의를 드렸어요.
골목안까지 찾아 다니며 수거를 하는지 확실히 모르겠다.
청소업체의 전화로 문의하라며 번호를 알려줬어요.
그래서 청소업체에 전화를 드렸더니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더라고요.
수거 기사님에게 여쭤보고 확실한 답을 주시겠다고 하셨어 전화를 끊고 기다리니 일반쓰레기 수거기사님, 음식물 쓰레기 수거기사님, 재활용 쓰레기 수거기사님이 차례로 전화를 주셨어 집앞에 두면 수거 해 가겠다고 친절하게 답변 주셨어요.
그리고 얼마있다 담당자라며 직접 집으로 찾아 오셨더라고요.
집앞 장소까지 알려 주시며 그곳에 두면 수거해가겠다고 하셨어요.

정말 뜻밖의 친절에 너무 감동이었어요.
전화로도 부족하다고 생각하시고, 시민 한사람의 이야기에 적극 답변을 주셨어 너무 감사합니다.
이런 따뜻한 마음을 알리고 싶어 글 남겨 봅니다.

진해 동성산업

동성산업

경남 창원시 진해구 태평로 146 (대죽동 41-2)

place.map.kakao.com


쓰레기 배출 전단입니다.
종량제 쓰레기는 수요일을 제외한 매일 배출이고, 음식물 쓰레기도 매일 배출입니다.(일요일은 제외)
분리수거도 매주 수요일 분리 배출하면 되네요.

 분리 잘해서 잘 배출해요.

 쓰레기 줄이기에 힘 쓰고 있는데, 생각만큼 쉽지는 않네요.
그래도 지치지 않고 열심히 분리 배출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