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입후기

짜장만들기/짜장밥/요리/핸드메이드

728x90

아침에 싹트기 전의 감자를 보고 짜장을 만들었다.
짜장은 오뚜기짜장분말로 집에 있는 채소들로 만든 짜장이다.

오뚜기 짜장 - 깊고 풍부한 맛


짜장분말 중 난 이 제품을 좋아한다.
아이 짜장 떡볶이에도 별다른 것 없이 이 분말을 사용한다.

짜장 레시피는 뒷면에 잘 설명되었다.

국거리용 소고기랑 감자, 고구마, 당근, 애호박, 양파 등등 집에 있는 채소는 몽땅 사용합니다.

먼저 각종 채소를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로 준비 합니다.(전 어린 아이가 있어 작게 썰었어요.)

마늘을 다져서 기름 두른 팬에 볶다 고기와 채소를 함께 볶는다.

어느 정도 볶은 후 물을 한컵반 정도 넣어 보글보글 끓여준다.

재료들이 충분히 익었다고 생각되면 미리 물에 짜장분말 풀어 준비한 거 넣어서 약불로 졸이듯 끓어 주면 된다.(물이 적어서 넘 걸쭉했어요.)

준비된 고슬고슬한 밤에 짜장을 살포시 올리면 끝.

 

 

* 내 돈주고 내가 만들어 먹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