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서포터즈 활동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경상남도교육청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지혜의바다/3월 도서관 소식/홍보서포터즈/2024쪽책읽을결심

728x90

바짝바짝 말라가던 건조한 겨울 같던 제 마음에 촉촉한 봄비가 내리니 마음이 말캉말캉해지는 듯한 날입니다.

드디어 아들의 길고 긴 겨울방학이 끝이 나고 개학을 했습니다. 그래서 봄비가 더 강하게 마음을 촉촉하게 적셔 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들을 등교시키고 매일의 일상 같았던 도서관 출근을 3월이 되어서 다시 시작하게 됐습니다. 그 첫 도서관이 경상남도교육청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입니다. 3월의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은 어떤 향기가 날지 어떤 색일지 무지무지 궁금했는데 그냥 봄 자체입니다. 3월의 소식지부터 아주 핑크핑크한 벚꽃이 만개했으니 말입니다.

 
오랜만에 오전에 찾은 도서관이니 익숙한 향기를 찾아 한바퀴 둘러봤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것은 이곳저곳 둘러보고 찾아봐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역시 환경을 생각하는 이미지가 강한 도서관이라 가장 먼저 제 눈에 띈 것은 종이박스를 활용한 월별 베너입니다.
박스를 잘라 이어 붙여 한 글자 한 글자 써 내려간 정성이 얼마나 이용자들을 생각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작은 것부터 정성을 다하니 이용자들의 마음에도 고스란히 전해지는 것이겠죠. 이래서 저는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을 사랑합니다. 애정합니다.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계단을 올라 2층으로 가면 3월 첫 강의 배너가 있습니다.
SNS 활용법과 SNS 채널별 마케팅 운영 방법 및 꿀팁을 알려주는 <SNS 마케팅 한 방에 따라잡기_정진수 작가 강연> 소식을 전하는 큼지막한 배너가 떡하니 먼저 인사합니다.
작가님에 대해 살짝 신상 정보를 찾아보니 저보다 엄청 어린 분인데 저서도 많고 그냥 막 부럽습니다.
관심있는 청소년 이상 도서관 이용자님들 지금 당장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 SNS 마케팅 한 방에 따라잡기 ◈
 
- 일시 2024. 3. 9.(토) 10:30 ~ 12:30
- 대상 2024. 홍보 서포터즈 및 홍보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이상 도서관 이용자
- 내용 SNS 활용법과 SNS 채널별 마케팅 운영 방법 및 꿀팁 배우기 

 
2층 꿈테이블과 지혜마루 사이에 마련된 <공동필사 프로젝트> 공간입니다.
이번 공동필사 선정도서는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월든>입니다.
솔직히 저 이 책 무지 읽고 싶은데, 쉽게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동필사 프로젝트> 선정도서라니. 이건 분명 꼭 읽을 수 있다는 희망의 암시 같은 것이라며 스스로 기쁨을 가득 담아 정성껏 필사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4. 독서챌린지 <2024쪽 책 읽을 결심>입니다.
2023년에 시작해 올해도 진행하는 독서챌린지로 정말 엄청 기다리고 고대했습니다.
2024. 3. 2.(토)부터 선착순 100명에서 완독노트 배부도 하고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신청하세요.
읽은 내용을 꼼꼼히 기록하는 것도 상당히 독서에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개인적으로 깊이 읽기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이번에 완독노트는 두가지 종류로 준비되었더라고요. 저는 그냥 줄노트를 선택했습니다.
3월 벚꽃의 계절답게 화사한 연보라색을 선택했습니다.
 
▣ 2024쪽 책 읽을 결심_읽고 쓰고 성장하다 ▣
 
- 신청  2024. 3. 2.(토) ~ 9. 30.(월)
- 도전기한 2024. 10. 31.(목)까지
* 3. 2.(토) 부터 선착순 100명 완독노트 배부
 


 

 
봄이 설레는 이유는 우중충했던 겨울의 빛이 화사한 빛으로 바뀌는 마법 같은 시간이 함께하기 때문이겠죠.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도 그렇습니다. 2023년의 지혜의바다와 또 다른 2024년의 색다른 지혜의바다는 우리 이용자들의 마음에 기대와 설렘을 마구마구 불어넣어줍니다.
설레는 3월의 봄을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과 함께 만끽해 보아요.
 

*위 글은 경상남도교육청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홍보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