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서포터즈 활동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창원도서관_창도캐스터(3기)/제19회 경남독서한마당 독서 공모전/독서 공모전/창원도서관 sns 홍보 서포터즈

728x90

때 이른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점점 지구가 빠르게 뜨거워지고 있다는 반증 아닐까요. 왠지 걱정이 더 커집니다.
오늘도 한낮 온도가 30℃에 육박했습니다.
그나마 반가운 것은 해를 피하면 조금 낫다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번 글은 2023년 제19회 경남독서한마당 독서 공모전 소식입니다.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책 읽기」
2023년(제19회) 경남독서한마당 독서공모전

공모기간 : 2023. 9. 1.(금) ~ 9. 27.(수)
공모부분 : 글 부분, 그림 부분, 영상 부분
참가대상 : 경남 도내 초. 중. 고등학교 재학생 및 경남도민
공모규격 : 아래 표와 같습니다.

독서 공모전 기준과 선정도서입니다.

다음은 초. 중. 고등학교 및 성인 부분별 선정도서 상세 내용입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아이에게 책 읽기만 강요해서는 제대로 교육이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그림책과 동화의 매력에 빠져 아이보다 제가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강요보다는 함께하는 교육 어떠세요? 이번 제19회 경남독서한마당 독서 공모전의 선정도서를 함께 읽고 각자 독후감 공모전에도 도전해 보시겠어요.
 

이번 청소년 선정도서는 너무 매력이 많은 것 같아요.
스타피시를 읽고 너무 많이 울었고, 아이는 그런 엄마를 보며 자신도 읽고 전화를 했더라고요. 제가 읽어 좋았던 책을 살짝 이야기하자면 인간에게 따끔하게 가르침을 주는 <동물들의 위대한 법정>, 자신의 미래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몸부림치는 10대의 모습은 아직도 무엇을 할지 고민인 나보다 훨씬 성장한 <챌린지 블루>, 나에게 동네 책방을 꿈꾸게 한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일반 선정도서도 너무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내용이 가득한 책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번 독서 공모전은 독서 인구의 확대를 위한 도서관의 많은 노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이 주관하는 2023 (제19회) 경상남독서한마당 독서 공모전에 우리 함께 도전해 볼까요?
 
 
*위 글은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 sns 홍보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