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의 신

초등학생 방학 계획/겨울방학/도서관 투어/경상남도교육청 하남도서관/하남도서관/겨울방학 계획

728x90

겨울방학이 시작된 지 벌써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호기롭게 아들과 방학 계획으로 도서관 투어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지난겨울에 살짝 1탄인가? 아닌가? 했었는데 날개도 펴지 못하고 접었습니다.
지난 과오를 다시 답습하지 않기 위해 이번 도서관 투어는 확실하고 견고한 마음가짐으로 시작해 보렵니다.


이번 겨울 김장은 시어머님이 편찮으신 관계로 건너뛰었는데, 이게 있을 땐 고마운 줄 모르다 없으면 아쉽잖아요. 그래서 친정 남동생 찬스를 사용했습니다.
이날도 그렇게 남동생 네에 김장 김치 얻으러 갔다 집으로 돌아오는 중간 어디쯤 있는 <경상남도교육청 하남도서관>을 첫 번째 도서관 투어 장소로 정했습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하남도서관 ◎

 

     ◆  이용안내  ◆

  • 어린이, 디지털, 종합자료실  09:00 ~ 18:00 (화~일)
  • 자유학습실  화~일  09:00 ~ 22:00, 월요일 09:00 ~ 18:00
  •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관일입니다.

도서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서관으로 들어갔습니다. 예전의 건물이 새롭게 확 바뀌었습니다.

요즘 도서관은 낡고 오래된 모습을 벗고 새롭게 변화하는 모양인가 봐요. 이용자는 좋습니다. 예전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곳에서 종이냄새 맡으며 책을 읽을 수 있으니깐 좋습니다.


하남도서관 외관입니다. 입구에서 빨리 오라며 아들이 재촉합니다.

그새를 못 기다리고 아들이 먼저 들어갔습니다.

1층은 어린이자료실입니다. 

어린이랑 함께 방문했으니 당연 어린이자료실이 우선입니다. 저희 모자가 항상 다니는 도서관은 이곳보다 큰 도시라 크기도 이곳보다 월등히 넓고 웅장합니다. 이곳은 아기자기한 멋이 느껴지는 곳이라 더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서고에서 책을 고르고 있는 아들입니다.

신간도서 코너와 어린이 독서 퀴즈, 하남도서관 인증샷!_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럼 퀴즈는 풀어야 맛이고 인증샷은 찍어야 기록에 남습니다.

영어 원서 그림책도 따로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들은 이곳저곳 다니며 자신이 원하는 도서를 찾고 퀴즈도 풀고 신나 있습니다.

2층은 북카페와 자유학습실이 있습니다.

저희는 2층은 그냥 지나쳤습니다.

3층은 종합자료실입니다.

어린이자료실에서 아들이 좋아하는 웹툰 빌리러 갔다 오겠다는 녀석이 함흥차사! 기다리다 지쳐 제가 찾으러 갔습니다.

책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조용히 책 읽기에 너무 좋은 장소인 것 같았습니다.

이곳에서 한 시간가량 머물며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일을 했습니다.

아들은 종합자료실 소파에 편하게 기대어 좋아하는 웹툰을 읽고, 저는 아이가 읽으면 좋을 책을 여러 권 대출했습니다.

아쉽게도 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웹툰 책이 너무 오래돼 실망했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상당히 분위기 있고 책 읽기 좋게 잘 꾸며졌습니다.

가까이 초등학교가 있었는데, 이날만큼 그 학교가 너무 부러웠습니다. 집으로 돌아와 남편에게 도서관 근처로 이사 가고 싶다는 속내도 꺼낼 만큼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