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입후기

삼복/복날/초복/통닭 시켜 먹기

728x90

안녕하세요=:D
오늘은 삼복 중 초복입니다.
삼복은 일년 중 여름철의 가장 더운 기간을 말 합니다.
음력 6월에서 7월 사이에 들어 있는 세 번의 절기.

첫 번째 복날을 초복. 두 번째 복날을 중복. 세 번째 복날이 말복으로 삼복입니다.
복날은 열흘 간격으로 오기 때문에 초복과 말복 까지는 20일이 걸린다.
올해의 초복 일은 7월 16일 (토), 중복 7월 26일 (화), 말복 8월 15일 (월) 입니다.
- 다음 백과사전 중

삼계탕을 좋아하지 않아 통닭으로 준비했어요.
환경 관련 책을 읽으며 먹지 않은 통닭이 3개월만 이네요.
취향이 전혀 다른 부자라 각자의 입맛을 존중해 주문 했어요.
주문전 소스, 콜라, 일회용품 등을 전부 거부 했어요.

남편 취향 - 매콤한 땡초 치킨을 주문했어요.

아들이 좋아하는 순살 치킨과 감자튀김입니다.

아들이 먹는 치킨은 많이 남았어요.
치킨은 식어도 치킨입니다.
.
무더운 여름 삼복 중 한 번이라도 챙겨 드시고, 잘 이겨 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