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입후기

겨울 동치미 물냉면 만들어 먹기/풀무원 겨울 동치미 물냉면

728x90

이웃 블로거 라소리님의
냉면 리뷰를 보고
너무도 먹고싶은 먹깨비는
그냥 지나칠수 없어
끝내 구매욕구를 불태웁니다.

라소리님이 동치미 물냉면이
맛있다는 말에 저도
동치미 물냉면으로 준비했어요.

요즘 냉면 전문점에 가면
냉면 한그릇이 8~9천씩 하더라구요.
솔직히 냉면 한그릇으로
배가 잘 채워지지 않는
먹깨비는 사이드를 시키게되서
잘 먹고 계산할때되면
눈물이 찔끔 ㅠ 나더라구요.

풀무원 겨울 동치미 물냉면
4인분인데 행사 가격
6,700원에 구매를 했어요.

겨울의 시원함을 담은 동치미물냉면!!
15일 발효과정과 30일 자연 숙성 과정을
통해 깊은 맛을 낸 동치미육수.

냉면사리 4개, 동치미육수 4개로
소분되어 들어 있었어요.

각 4개씩 들어있어요.

동 치 미 물 냉 면 만 들 어 먹 기

시판용 냉면은 아쉬운게
육수만 부어 먹어야해 심심한 맛이 있어
포장속 그림처럼 최대한 표현해서
먹어 볼게요.
이 제품의 아쉬운점이 겨자소스가 없었어요.

냉면집에 가면 아낌없이 주는 무 김치!
설탕,식초,소금으로 절여서
나중 절여진 물에 고춧가루를
넣어 붉은 색을 입혔어요.

오이는 최대한 곱게 체썰어 준비했어요.
여기에 열무김치랑 삻은 계란을
함께 고명으로 올렸어요.

냉면사리는 끓는물에
30초만 삶아 찬물로 씻어 준비합니다.

30초 이상 삶으면 면이 퍼질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

얼추 비슷한 비주얼 나온거 같죠^^
재료들 준비하는 동안
육수 냉동고에 넣었어요.

정말 살짝 살얼음이 되었어요.

냉면의 진리는 고기가 먹는거죠.
준비했어요.

시원하게 잘 먹었습니다.
주말 맛난거 많이 드시고 행복하게 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