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의 신

초등3학년 사회) 내 고장 소개하기/소책자 만들기/관광지 안내도

728x90

안녕하세요~:)
아들의 초등3학년은 1,2학년과는 많이 다르네요.
교과 과목이 많아져 그렇기도 하고 이것저것 혼자 해결해야 하는 과제들이 많아 졌어요.
사회수업에 내 고장 소개하기가 있는데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아들은 소책자 만들기를 했어요.
주말에 인터넷으로 이곳저곳 검색을 해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고 집 근처 관광지에 가서 관광 안내도를 가지고 왔어요.
조사까지는 집에서 혼자 해결했고 만들기는 수업시간에 이루어졌습니다.
행동이 좀 느린 아들은 수업시간에 끝내지 못하고 집으로 왔어요.
나머지 부분을 이어서 쓰고, 그리고...옆에서 지켜보기 언제 이렇게 컸나 싶게 혼자서 곤잘 했어요.
아들이 만든 창원 관광지 안내도 소책자 소개합니다.

색칠까지 알록달록 했으면 더 멋진 안내도가 되지 않았을지 엄마 눈으로 봤어요.😄

마산 상상길은 시티투어 버스로 갔었는데 기억에 많이 남았나봐요.
진해해양공원은 아빠랑 주말 시간 될때 자주 갔어요.
진해루는 집에서 차로는 가까운데 아빠랑 걸어서도 갔다왔더라고요.

진해지도 그림입니다.
생각보다 잘 표현했어요.

바다 생물도 자신이 아는 범위에서 그려 넣었어요.

전체적인 지도 모습입니다.

아들이 유일하게 아는 맛집입니다.

맛집 지도도 그렸어요.

부록이라며 그린 맛집 지도가 웃겨요.

아빠따라 몇번 갔던 곳입니다.

어설픈 듯 하지만 또, 초등3학년이 이정도면 뭐~ㅋ
혼자서도 잘 할 수 있는 나이가 된듯 해 뿌듯해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