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의 신

캠퍼스형 방과후학교/창원교육지원청/이디야 초코 빙수/달고나 라떼

728x90

학부모가 되고 나서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는 걸 실감합니다.

경상남도 창원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학교 밖 방과 후 학교가 대표적입니다.

저도 얼른 신청했지만, 모든 프로그램이 마감되어 대기를 걸었어요.

그렇게 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창의수학캠프랑 숲에서 배우는 과학입니다.

 

캠퍼스형 방과 후 학교란?????

 

학교에서 운영하기에 어려운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인근 학교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는 학교 밖 방과 후 학교를 의미합니다.

 

캠퍼스형 방과 후 학교의 운영 목적은 캠퍼스형 방과 후 학교의 전문기관 위탁 운영을 바탕으로 학교 단위 구성이 어려운 우수 프로그램 구성에 의한 배움의 기회 확대 및 사교육비 경감 효과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운영 대상은 창원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이 대상입니다.

수강신청은 1분기, 2분기로 나뉘어 실시한다고 합니다.

1분기 신청은 끝났지만, 2분기에 관심 있으신 분은 신청일 알아두셨다 신청하세요.

 

e-afterschool.kr/home/1

 

방과후학교 관리시스템

창원교육지원청 캠퍼스형 방과후학교에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학생 등록 처음이신가요? 로그인  로그인하시겠습니까? 프로그램 안내 안내장 정보입니다. 수강신청주소 http://e-afterschool.kr/cw 수�

e-afterschool.kr

교육프로그램도 정말 다양하게 많아 아이도 좋아할거예요.

 

저의 아이는 금요일마다 창의수학캠프 수업이 있어 다니고 있어요.

아이는 수업 재미있다고 좋아해요.


방과 후 수업이 있는 건물 1층에 이디야 카페가 있어 지난주에도 초코빙수를 먹었었죠^^

참새 방앗간 못 지나친다고 아이는 이번 금요일에도 초코빙수가 먹고 싶다고 해 카페를 찾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초코를 즐기는 편이 아닌 저는 유행이 살짝 지나갈 것 같은 달고나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카페의 달고나라떼는 정말 달달하고 맛있을 것 같았거든요.

주문하고 받은 라떼를 보고 저는 당황했어요.

비주얼이 너무 달라도 달랐거든요.

너무 뽀샵한 사진에 현혹된 기분이랄까.................ㅋㅋㅋ

개인적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x 100배는 더 나은 것 같아요.

경험으로 만족할 맛이었습니다.

 

 

초코 빙수는 지난주랑 똑같아요.

아이 혼자 이걸 다 먹었어요.

아이는 오늘도 초코 빙수가 먹고 싶다고 하네요.

확실이 꽂힌 것 같아요.

 

아들이랑 카페 데이트도 하고 많이 컸구나! 실감합니다.

주말 다들 시원하게 보냈으면 좋겠어요.